주요사업

전시사업

우수급식산업대전 (www.foodservicefair.com)

전국민 ¼이 이용하는 단체급식은 국민 건강을 바탕으로 하는 산업 분야로 FTA시대 유일하게 우리 농산물을 차별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법적 테두리 내에서 성장하고 있음.
깨끗한 식품·식자재와 우수한 시설·기자재, 안전한 보건·위생 및 시설과 관련하여 우수한 상품과 최신 정보를 공유해 관련 산업의 질적 향상과 발전에 목적을 두고 있음.
현재 단체급식 실무자(영양사,조리사)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세미나 및 급식시설 관련 모델관 제시, 급식 관련 이슈에 대한 공청회 등으로 급식 관련 정부기관과 업계 등에서 인정받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급식 전문 전시회임.

명절선물상품전 (www.fgfair.com)

설과 추석, 매년 2회 대량의 명절선물이 B to C와 B to B를 통해 거래되고 있으나 전문적인 시장조사와 구매에 대한 통로가 부재한 상황임
이에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각종 사업단 및 생산/제조사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 믿을 수 있는 상품, 효율적인 시장조사가 가능토록 하고 명절선물의 최신 트랜드를 제시해 소비자와 생산자간 직거래 마케팅 장의 구현을 목적으로함.
현재 매년 1,0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품목 (농수축산물, 건상식품, 생활용품, 주류, 식음료, 전통식품 등)이 전시되고 있으며, 유통 리테일러와 바이어가 설과 추석에 대비, 상품구성을 위해 반드시 찾는 명절선물 전문 전시회로 장착됨.

전시회 대행

소금박람회 (www.solarsaltfair.kr)

농림축산식품부·전라남도·신안군·영광군이 주최하는 천일염 홍보 고나련 전시회로 국산 철일염의 식품전환에 따라 천일염의 우수성에 대한 대국민 홍보 및 식품업계의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전문 전시회임. 3만명 이상의 관람객 유치 및 100여개 학교 급식의 천일염시범학교 성사, 10개국 50명의 해외바이어 유치 등으로 성공적인 전시회를 주관 및 대행한 바 있음.

정부기관 마케팅 기획 · 운영

체험사업

농림축산식품부 또는 지리산권개발조합(지리산권 7개 시군 조합)등과 같은 기관과 함께 우리 전통식품과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가치와 중요성을 전파하는 마케팅 사업

교육·세미나 사업

영양(교)사, 조리사, 식품업계 등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급식, 조리, 농식품 등과 관련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전차하는 교육·세미나 사업

출판물 발행

단체급식 트랜드와 식품·식재료 및 시설·기자재정보, 레시피 등의 내용을 담은 단체급식 운영 메뉴얼 북을 발행하여 급식 관련 관계자에게 공급하는 출판사업

캠페인 사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공동 캠페인

대한급식신문과 AT센터가 공동 추진하는 공익 캠페인으로 우리 아이들이 학교 급식을 통해 먹고 있는 농수산무을 비롯한 식재료 등이 정직하고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국내 농수산물 등의 먹을거리 유통에 최일선에 있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AT센터와 추진하는 캠페인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