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축산물, 유통 선진화
안전한 농축산물, 유통 선진화
  • 편집국
  • 승인 2014.01.1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청마(靑馬)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시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댁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땀과 열정으로 어려운 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계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안전한 농식품 공급 및 유통 효율화에 대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최우선 농정과제인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바른 식생활 문화를 확산해 국민의 건강도 챙기겠습니다.

또한, 식품산업의 활로개척을 위한 지원도 강화하겠습니다. 식품업체의 유형 및 성장단계별 육성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궁중음식과 향토음식 등 전통식품의 상품화와 해외진출을 돕겠습니다.

농축산업 종사자분들을 위한 복지도 확충하겠습니다. 특히 공동생활·공동급식을 위해 마을회관·경로당의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희망복지지원단 권역센터(출장소), 지역농협 행복나눔센터 등을 활용해 주민복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금년 농정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농정현안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전면적으로 개선해 현장의 요구에 답하는 신뢰받는 부처로 거듭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