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도 고향의 맛, 급식으로 만나요~
8도 고향의 맛, 급식으로 만나요~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4.04.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 수석 조리장이 3개월간 레시피 연구

 

▲ 한 급식소에서 대구 매운갈비찜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_아워홈>

아워홈이 ‘8도 맛 기행’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급식소에서 고향의 레시피를 그대로 살린 8도 메뉴를 선보인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8도 맛 기행은 ‘고향의 맛’ ‘원조의 맛’을 찾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매월 향토 메뉴를 선정, 현지의 맛을 재현한 급식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를 위해 아워홈 전국 8도의 수석 조리장이 지난 1월부터 모여 레시피 연구를 진행했고 ▲장흥 매생이굴국밥 ▲대구 매운갈비찜 ▲미사리 초계국수 ▲봉평 메밀국수 ▲대전 도토리묵 ▲전라도 팥국수 등의 메뉴를 개발했다.

이들 전국 8도 메뉴들은 아워홈 800여 급식장 중 요청 점포에서 우선 제공되며 수석 조리장들이 조리컨설턴트의 자격으로 직접 현장에 방문해 레시피를 전수하게 된다. 특히 4월의 8도 메뉴로 선정된 ‘대구 동인동 매운갈비찜’은 마늘이 듬뿍 들어간 고명과 얼큰한 찜갈비, 직화로 달군 양은냄비가 어우러져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범 급식장에서 한 달여 제공한 매생이굴국밥은 식수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0%까지 끌어 올리는 성과를 냈다.

아워홈 고재길 총 조리장은 “원조의 맛, 현지의 맛을 살리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했다”며 “제철 식재를 고려해 매월 8도 메뉴를 교체함으로써 말 그대로 8도를 맛 기행 하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8도 메뉴와 관련한 배너, POP 등을 제작해 음식의 유래와 사용되는 식재, 효능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