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사 60명을 위한 메뉴 시연 3사
영양(교)사 60명을 위한 메뉴 시연 3사
  • 오성우 기자
  • 승인 2014.06.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 (수) 14:00~15:30, 16:00~17:30
‘Chef’s Secret Recipe’


CJ프레시웨이 영업전략파트 이문희 셰프

이번 메뉴 시연회에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주변의 흔한 식재료를 사용해도 누구나 균일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다. 단체급식에 적용 가능한 만들기 쉬운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일상의 보편화된 레시피를 응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또한 학교급식을 고려해 짧은 시간에 대량으로 음식을 만들고 많은 인원에게 급식을 제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메뉴 시연을 위해 선정한 메뉴는‘햄버그스테이크’와‘치즈 연어 커틀릿’이다. 특히 치즈 연어 커틀릿은 냉동연어를 사용해 연어 고유의 담백함과 치즈와 샐러드의 맛, 드레싱의 맛 등 3가지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6월 26일 (목) 14:00~15:30, 16:00~17:30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 단체급식 메뉴로 극복

현대그린푸드 식품개발연구소 이재덕 조리장

화려한 메뉴보다는 단체급식 환경과 학생들의 영양을 고려한 메뉴를 시연할 예정이다. 보여주기 식이 아닌 학교급식에 실제 적용 가능한지를 중점으로 메뉴를 개발했다.

특히 시연회를 통해 선보이는‘유근피녹두닭죽’은 식수인원이 많고 조리시설 사정으로 삼계탕 제공이 힘든 학교급식 환경을 고려해 개발한 메뉴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녹두와 한약재인 유근피를 이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 한약재를 꺼리는 학생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한약재를 접목한 것은 성장기 학생들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과 현실적으로 학교급식에 적용 가능한 건강한 메뉴를 제공하고 싶기 때문이다.

▶6월 27일 (금) 14:00~15:30
평범한 쌀 인기 많은 급식메뉴로 변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쿡피아 쿠킹 스튜디오 이보은 요리연구가

학교급식에서 기호에 따라 채소 또는 육류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취향에 맞춘 음식을 일일이 준비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메뉴 시연을 위해 준비한 토마토 커리 라이스는 밥 대신 쌀국수를 이용하면 간단히 라이스 누들 메뉴를 추가할 수 있고 닭, 오리,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 소고기 등 다양한 육류를 간단히 넣고 빼기만 해도 아이들 취향에 맞춘 메뉴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토마토 커리 라이스에 달걀부침을 더하면 아침 급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외에도 토마토소스를 모닝빵이나 바게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 토마토 커리 라이스는 영양은 물론 식재료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응용할 수 있어 조리의 편의를 돕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