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색다른 수산물로 만족도 높여
[5차]색다른 수산물로 만족도 높여
  • 공동취재팀
  • 승인 2014.11.21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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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미 영양사(신세계푸드 경인영업 4팀 KT&G 타워 매니저)

▲ 신세계푸드 경인영업4팀 KT&G 타워 매니저 최재미 영양사
Q. 수산물 메뉴 배정 시 어려움이 있다면?

수산물의 경우 육류보다 선호도가 낮은 편이다. 그래서 당일 고객들의 메뉴 선호도가 낮아지거나 구내식당을 찾지 않는 경우도 있다.

Q. 수산물 메뉴와 같이 나가는 메뉴 구성은?

수산물 메뉴를 편성할 때는 부메뉴를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메뉴로 구성하는 편이다.

Q. 수산물 메뉴 제공 시 잔반이 증가하는가?

식단 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양호하고 수산물을 좋아하는 급식 이용객이 선택하기 때문에 잔반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아무래도 뼈와 껍질이 있어 잔반이 3% 정도 증가한다.

Q. 인기 수산물 위주로 제공하는 편인가?

보통 인기 있는 수산 품목은 정기적으로 주 1회 반영한다. 또한, 매입 부문에서 새롭게 기획한 수산 품목은 때에 따라 반영한다. 색다른 수산 품목을 제공했을 때 고객의 만족도는 양호한 편이다.

Q. 영양사로서 수산물이 급식에 활성화 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

얼마 전 일본 원전으로 인해 수산 메뉴에 대해 불안감을 표시하는 고객이 종종 있다. 영양상으로 수산물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알려져 인식이 바뀌도록 홍보가 됐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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