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전문가가 추천하는 ‘척추에 좋은 식품’
영양 전문가가 추천하는 ‘척추에 좋은 식품’
  • 방미림 기자
  • 승인 2014.12.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척추에 이상이 오기 쉽다. 전문가들은 척추 건강을 위해 칼슘이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라고 조언한다. 이에 따라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척추 건강에 좋은 식품 3가지를 소개한다.
 

두부, 단백질 체내 흡수율 ↑

‘두부를 먹지 않으면 골이 빈다’는 속담처럼 두부는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콩을 재료로 한 두부 속 단백질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100%에 가깝다. 두부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들어있고 칼슘이 많이 포함돼 있다.

척추 따뜻하게 하는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 A가 다량 들어있고 비타민 B2와 비타민 C, 카로틴, 칼슘, 철 등의 영양소가 포함돼 있다. 부추에서는 파와 비슷한 냄새가 나는데 유화아릴 성분 때문이며 자율신경을 자극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부추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가 척추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칼슘 흡수 돕는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D, 칼슘, 칼륨, 인, 셀레늄 등의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표고버섯의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돕는다. 이외에도 표고버섯은 무열량 식품으로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복부지방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