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레시피-잔멸치주먹밥/카레크로켓
4월레시피-잔멸치주먹밥/카레크로켓
  •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15.03.3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멸치주먹밥 만들기”



재료
밥 1.5공기, 잔멸치 3T, 다진양파 1.5T, 다진당근 1.5T, 송송 썬 쪽파 1.5T, 통깨 1T, 올리브유 1.5T, 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1. 멸치를 기름에 두르지 않은 팬에 넣어 바삭하게 볶으면서 비린내를 날린다.
2. 멸치가 볶아지면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양파와 다진당근을 넣고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밥을 넣고 올리브유를 조금 더 두르고 볶는다.
4. 밥이 다 볶아지면 간을 본 뒤 소금을 더 넣고 송송 썬 쪽파와 통깨를 넣어 파가 익을 때까지 조금 더 볶는다.
5. 다 볶아진 밥이 한 김 식으면 위생장갑을 끼고 먹기 알맞은 크기로 동글동글 뭉친다.

Tip
각종 채소를 잘게 다져 보아요. 예쁜 주황색 당근을 다져보고 자르면 눈이 매워지는 양파도 잘게 잘라보며 소근육을 발달시켜요. 또한 작은 생선인 멸치는 밥 반찬으로도 자주 먹지만 이렇게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멸치는 작지만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키를 쑥쑥 크게 도와줘요~동글동글 예쁘게 뭉쳐 소풍 갈 때나 간식으로 맛있게 먹어요!

"카레크로켓 만들기"


재료
감자 150g,양파 35g, 당근 10g, 파슬리 0.5T, 소금 약간, 카레가루 약간, 달걀 1개, 밀가루 2T, 빵가루 5T

▶만드는 방법
1. 당근과 양파를 잘게 다져 팬에 볶는다.
2. 감자는 삶아 뜨거울 때 으깬다.
3. 으깬 감자에 1.과 파슬리, 소금, 카레가루 약간을 넣고 버무린다.
4. 달걀을 푼 뒤 동글동글하게 뭉친 감자를 굴린다.
5. 4.번에 빵가루를 묻힌 뒤 기름을 두른 팬에 튀겨낸다.

Tip
익힌 감자를 부드럽게 으깨 보아요. 하얀 감자는 익기 전에는 딱딱한데 익으면 어떻게 되나요? 맞아요 부드러워져요. 부드러운 감자를 손으로 조물조물 만지면 느낌이 좋아요! 하얀 감자에 카레가루를 넣으니 색깔이 어떻게 변했나요? 색깔이 노랗게 변하고 냄새는 어떻게 되었나요? 카레냄새가 나요! 이 감자를 기름에 튀기면 정말 맛있는 맛이 날 것 같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