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레시피 - 삼색경단과일화채 / 두부김밥
5월 레시피 - 삼색경단과일화채 / 두부김밥
  • 대전광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15.05.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색경단과일화채 만들기

재료
찹쌀가루, 단호박가루, 백년초가루, 쑥가루, 녹말가루, 배, 생강즙, 꿀, 딸기

만드는 방법
1. 찹쌀가루는 3등분해 단호박가루, 백년초가루, 쑥가루를 각각 넣어 색을 낸 후 익반죽한다.
2. 잘 치댄 반죽을 경단모양으로 빚어 녹말에 한번 굴린 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삶는데 떠오르면 건져 찬물에 헹군 다음 식힌다.
3. 배는 강판에 갈아 즙을 내고 꿀과 생강즙을 섞어 화채 국물을 만든다.
4. 반으로 자른 딸기를 그릇에 돌려 담고 색색의 경단을 얹은 후 화채 국물을 붓는다.

Tip
삼색경단과일화채는 다양한 가루와 찹쌀을 섞어 경단을 만든 뒤 과일화채국물에 경단을 넣어 만든 메뉴입니다. 다양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맛있는 화채를 만들어 볼 수 있겠죠.


두부김밥 만들기

재료
: 쌀, 다시마, 김밥용 김, 두부, 우엉, 당근, 오이, 단무지, 식용유
조림장 재료 : 참기름, 소금, 통깨, 진간장, 물엿, 물


만드는 방법
1. 쌀은 깨끗이 씻어 다시마 한 조각을 넣고 밥을 지어 소금, 참기름, 통깨로 간을 한다.
2. 두부는 길게 썰어 소금을 뿌려 물기가 빠지면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3. 우엉은 채썰어 들기름에 볶다가 조림장을 넣고 조리고 남은 양념장으로 튀긴 두부를 조린다.
4. 당근, 오이는 채썰어 소금에 살짝 절인 후 팬에 센불에서 각각 볶는다.
5. 김 위에 밥을 반쯤 얇게 펴고 그 위에 두부 및 갖은 재료를 넣고 말아준다

Tip
두부의 원료가 되는 콩에 함유돼 있는 칼슘은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어린이의 뼈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두부김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아이 뼈 튼튼! 키 쑥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