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보성녹돈’ 대표 브랜드 육성
전남도, ‘보성녹돈’ 대표 브랜드 육성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7.25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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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 광역 브랜드로 녹차잎을 사료로 해 생산된 돼지고기인 ‘보성녹돈’이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지난달 25일 보성녹돈을 도 광역 브랜드로 선정, 지역 대표 양돈 상품으로 육성하고 지난해 360억 원인 매출 규모를 오는 2011년 1,200억 원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32가구에 불과한 양돈 농가를 2011년까지 100가구로 늘리고 사육수도 10만6,000마리에서 27만5,000마리로 늘릴 계획이다.
현재0.97%에 불과한 전국 시장 점유율도 2011년 2%, 2015년에는 4%로 늘려 전국 제1의 양돈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특히 회사 형태를 영농조합법인에서 양돈 농가들이 출자하는 농업회사로 전환하고 자본금도 2010년 100억 원으로 증자하는 등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기능성 돼지인 보성녹돈의 이미지 확보를 위해 보성 녹차잎 30~50톤을 보성농협에서 매년 매입․가공해 사료로 활용하고 농가사육 어미돼지도 전용 종돈장에서 공급하는 등 혈통을 통일시키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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