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허위․과대광고 피해예방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한국소비자연맹과 공동으로 식품 허위‧과대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토의하고자 ‘제11회 소비자포럼’을 28일 한국소비자연맹(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개최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식품 허위‧과대광고 소비자피해 실태 ▲식품 광고의 문제점 ▲식품 허위‧과대광고 근절방안 등이며 주제발표 후 패널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식품 허위‧과대광고 소비자피해 실태를 통해서 여름철 다이어트식품으로 인한 소비자 불만사례 현황과 주요 피해사례, 식품 허위‧과대광고 근절을 위한 제도 및 홍보‧교육 등을 공유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이슈에 대해서 국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정부 3.0시대에 맞춰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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