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섭취만 해도 매시간 45kcal 소모
겨자씨, 섭취만 해도 매시간 45kcal 소모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5.09.1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감량 향신료 4인방… 계피‧강황‧생강‧겨자

최근 나온 연구에 따르면 허브나 향신료가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인터넷매체 '내츄럴뉴스닷컴'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향신료 4가지를 선정했다.

계피=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계피는 적정 체중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 계피는 또한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 여기에 계피를 섭취하면 포도당 대사가 약 20% 더 늘어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강황=강황은 노란색 가루로 만들어져 카레 요리에 쓰인다. 강황에는 커큐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강황 특유의 노란색을 만들어내는 천연색소 성분인 커큐민은 지방조직 성장에 필요한 신생 혈관을 억제함으로써 체중과 체지방을 모두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강=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킨다.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병원균에 대한 살균력이 강해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겨자=겨자는 양배추, 브로콜리 등과 함께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갓의 종자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노란색 겨자는 겨자가루에 노란색 향신료인 강황을 첨가해 색을 내서 식감을 높인 것이다. 겨자는 신진대사율을 25%나 높인다. 겨자씨를 5분의3 티스푼만 먹어도 매시간 45kcal의 열량을 더 소모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