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지역농가와 상생메뉴 20종 개발!
신세계푸드, 지역농가와 상생메뉴 20종 개발!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5.10.0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과 아이들 위한 추천 영양식 메뉴도 선보여
▲ 신세계푸드의 한식 브랜드 올반이 서산, 여수, 강원, 완도 지역 특산물과 특색 요리법을 활용한 ‘가을 별미밥상’을 선보였다

신세계푸드(대표이사 김성환)의 한식 브랜드 올반은 서산, 여수, 강원, 완도, 파주 등 지역 특산물과 특색 요리법을 활용한 ‘가을 별미밥상'을 주제로 신메뉴 20여종을 17일부터 전 매장에서 동시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지난 7월 서산시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서산지역 농가들과 함께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상생메뉴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리신(Allicin)이 풍부한 서산 마늘과 여수 꼬막을 활용한 ‘서산마늘 여수꼬막밥’ ‘서산 피마늘구이’ 등은 맛과 영양은 물론 지역의 풍미를 살린 대표 메뉴이다. 그밖에도 ▲완도 미역전 ▲파주 장단콩비지 빈대떡 ▲강원 감자 옹심이 ▲경상도식 애호박지짐 ▲얼큰한 벽문어(碧紋魚)탕 등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특히 올반은 사포닌(Saponin)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엉을 활용한 ‘진주식 우엉불고기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가을 가지 달걀 볶음밥’과 ‘불고기 우엉 주먹밥’ 등 수험생과 아이들을 위한 추천 영양식 메뉴도 특별히 선보였다.

올반은 경기도 양평군, 강원도 홍천군, 경상북도 청송군, 경기도 포천시 그리고 충청남도 서산시 등 5개 지자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다른 지자체와도 특산물 발굴을 통한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