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영양 불균형’ 가장 고려
놓치기 쉬운 ‘영양 불균형’ 가장 고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5.10.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교육 talk 운영자 이재숙 점장(영양사) 메리츠타워 강남점

Q. 다양한 매체를 통한 건강정보 제공 프로모션이 결국 식생활교육이라 본다. 급식이용객들에게 어떤 영향을 기대하나?

▲ 아워홈 메리츠타워 강남점 이재숙 점장(영양사)
급식소를 방문하는 이용객중 이런 식생활 관련 프로모션을 접하고 급식소에 마련된 상담공간에서 꾸준히 건강관리를 하는 사례가 있다.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건강 정보를 제공해 나간다면 이용객들의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와 지식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다.

Q. 급식소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가장 큰 애로점은?

아무리 좋은 취지와 내용으로 기획을 해도 이용객들이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이에 더 많은 이용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물의 문구부터 디자인 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 그리고 프로모션 시행 전 최소 1주일 이상의 홍보기간을 잡아 이용객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Q. 올해 진행한 프로모션 중 가장 호응이 높았던 것은?

‘제철 메뉴 소개’프로모션은 특식이벤트의 성격으로 제철 식재료를 통한 메뉴가 제공될 때마다 진행해 호응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다. 그 외 ‘THE 건강프로젝트’와 ‘다양한 매체를 통한 건강정보 제공’ 프로모션은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성격이라 호응도를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Q. 식생활 관련 프로모션 기획 시 고려하는 사항은?

산업체 내 급식소의 이용객들은 대부분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이다. 이들이 가장 놓치기 쉬운 것은 영양 불균형이다. 이 점을 가장 기본적으로 고려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식생활 개선은 단기간에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