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지침서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지침서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5.11.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이슈 담은 ‘안전경영학 카페’ 출간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가 책으로 나왔다. 우리가 왜 안전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제시하는 ‘안전 경영학 카페(이담북스)’가 출간됐다.

세월호 등 대형사고 이후 안전이 온 국민의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음에도 변변한 안전 관련 도서를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나마 기술 공학적 이론 중심의 안전 서적은 있어도 일반인이 안전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쓴 책은 전무했기에 이 책은 직장에서 다양하게 안전 관련 교육용으로도 적합하다.

최고의 일터를 만드는 안전 레시피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베테랑 안전전문가로 평가받는 이충호 안전보건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이 대형사고 발생현장을 발로 누비며 사고원인을 찾고 진단과 교육을 통해 획득한 살아 숨 쉬는 현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안전관리기법과 국내외 사고사례가 인용되고 있어 기업 CEO의 안전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이충호 안전보건 서울지역본부장은 “숭고한 일터에서 다치고 목숨을 잃는 일은 없어야 되겠다는 생각에 기업경영인과 근로자에게 효율적인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며 “학문적 이론이나 공학적 지식보다는 산업현장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이슈를 담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썼다”고 밝혔다.

목차는 제1장 안전은 경영, 제2장 안전은 기술, 제3장 안전은 시스템, 제4장 안전은 문화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서점과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안전을 경영과 접목시킨 이 책이 현장관리자는 물론 작업자까지 꼭 읽어야할 필독서로 자리매김 될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