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에 적용할 만한 브레인푸드 ②④
단체급식에 적용할 만한 브레인푸드 ②④
  • 이룸나무
  • 승인 2016.01.2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떡갈비구이



●Brain point

소고기의 단백질 소고기는 수분이 65%~75%, 단백질이 20%, 무기질이 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단백질이 구성단위인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좋은 단백질원이에요.

●재료

소고기(갈비살) 100g, 방울토마토 2개, 청피망·홍피망 ¼개씩, 브로콜리 30g, 양송이버섯 1개, 슬라이스 치즈·녹말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양념 간장 4큰술, 다진 양파·청주·물엿·배즙 2큰술씩, 다진 마늘·다진 파·설탕 1큰술 씩,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소스 식초 6큰술, 굴 소스·설탕 2큰술씩

●Cooking point

캐릭터떡갈비 맛있게 만들기 소고기는 직접 칼로 다져서 만들면 더욱 맛있는 육질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양념장에 들어가는 청주는 고기의 누린내와 비린 맛을 제거해주고, 배와 키위 즙은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연육작용과 과일 자체에서 나는 단맛과 향이 떡갈비의 맛을 한층 좋게 하죠.



●만드는 방법

① 갈빗살은 곱게 다져 쇠고기 양념을 넣어 고루 섞고 3시간 정도 재운 다음 치댄다. 방울토마토는 반 가르고 피망은 다진다.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자르고 버섯은 얇겨 저며 썬다.
②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굴소스와 설탕을 넣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으면서 끓인 뒤 볼에 담고 식초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③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양념한 쇠고기를 둥글납작하게 빚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완성 후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버섯, 치즈로 얼굴 모양을 만든다. 주위는 피망으로 둘러 담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