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급식지원센터 영양모니터링 1차 행사
광주 서구 급식지원센터 영양모니터링 1차 행사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03.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 이하 센터)는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쑥쑥 성장연구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6개월간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약 150명을 대상으로 영양 모니터링 및 총 4회의 어린이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또 영양교육과 연계된 쿠킹클래스, 식품구성자전거 알아보기, 소화기관체험 등의 흥미로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통신문과 아이들의 편식 교정을 위한 레시피를 학부모에게 제공하여 영양교육이 가정에서도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그 중 1차 어린이 집합교육이 지난 22일, 23일, 24일 3일간 서구센터 ‘건강이 안심이 체험관’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어린이영양지수(NQ)조사와 체성분 분석을 통하여 아이들의 성장상태를 알아보고 ‘내가 누구게?’ 퀴즈놀이와 ‘채소·과일 오감으로 느껴보기’ 영양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의 특징을 배우고 직접 만져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평소에 채소를 잘 먹지 않던 아이들도 직접 만지고 맛보면서 채소와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며. 남은 교육이 더욱 기대되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