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교급식 특별점검 '여름철 학교급식 이상無'
인천, 학교급식 특별점검 '여름철 학교급식 이상無'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05.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지난 26일부터 간부공무원의 학교급식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현장점검은 최근 급작스러운 기온 상승으로 인한 식중독 등 위생사고의 예방을 위해 각급학교가 위생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주적인 위생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도록 교육장 등 간부공무원이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해 식재료 관리부터 조리과정, 개인위생, 환경위생, 시설관리상태 등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26일 용일초등학교를 방문한 이승삼 교육장은 급식소 현장을 꼼꼼히 확인하며 "더워진 날씨에 급식 위생사고 예방관리에 보다 철저를 다할 것"을 당부하고 학교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과 급식 현장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식재료가 학교급식소로 납품되기 전 단계의 위생관리를 위해 오는 31일부터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점검도 실시한다. 납품업체 위생점검은 담당자 뿐 아니라 학부모 5명이 함께 참여해 학교급식의 위생·안전성을 확보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훈영 평생교육건강과장은 “학교급식 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로 안전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