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FFK전진대회, 조리기능 등 청년리더 선발
경북FFK전진대회, 조리기능 등 청년리더 선발
  • 편집팀 기자
  • 승인 2016.05.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 경북FFK 전진대회'를 지난 26일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의 주관으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FFK는 Future Farmers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며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활동단체다.

이번 대회는 농업 청년리더 1만명 양성을 선도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농업은 국가의 식량, 자연환경, 자원 보존적 측면에서 매우 가치 있는 생명산업임을 인식시키고 경북 농업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새롭게 다져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경북 농업계 4개교인 한국생명과학고, 김천생명과학고, 한국산림과학고, 용운고에서 출전한 학생 256명이 참가해 전공이론 경진분야 6개종목, 과제이수발표 3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 골든벨 1종목, 계 16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전공이론은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농산물유통, 조경․산림자원 6개분야, 과제이수 발표분야는 경영과제, 연구과제, 창의성과제 3개분야에서 개인 및 공동과제 발표로 진행됐으며 실무능력 경진분야에는 농기계정비, 제과․제빵, 조경설계, 화훼장식, 농산물마켓팅 , 조리분야 6개분야, 참가학생들의 축제분야인 FFK 골든벨분야 1개종목, 계 16개 종목에서 참가학생들은 각자의 영농실무와 지식을 겨뤘다.

또한 농업교사 현장연구 발표대회가 개최돼 농업교육에 대한 교실 수업개선과 현장실무에 대한 연구를 공개 발표함으로써 교사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50명)과 현장연구 입상교사(2명)는 오는 9월 21일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2016 전국FFK전진대회'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