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영양사, 건강 백세시대!
스마트 영양사, 건강 백세시대!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6.07.2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전국영양사학술대회' 27~28일 그랜드힐튼호텔 개최

전국 영양(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성과 역량을 함양하는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가 오는 27~2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다.

2016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가 국민의 건강증진 및 영양복지 실현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주제는 'Smart 영양사, 건강 백세시대!'다.

단체급식 관계자 45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4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34개의 주제별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7일 첫날 오전에는 최재봉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의 '스마트 신인류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특강에 이어 박병주 대한보건협회장의 '건강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영양사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강연이 있다. 오후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 식품 영양 정책, 식문화와 건강백세, 암환자 임상영양치료, 급식경영 및 고객 행복, 신규 영양사 직무연수 등 다채로운 학술프로그램이 준비됐다.

28일 둘째날에는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전 옥션 대표)의 '스마트시대의 창조적 리더십'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도종환 국회의원의 '정서적으로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교육' 기조강연이 있다.

그외에 학교급식 정책, 급식 위생·안전·질병 예방·치료와 영양, 영양·식생활 교육, 영양 교육 및 상담, 최신 식품 영양 정보를 주제로 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별전시회에서는 ▲장기재원환자 대상 식단 ▲영양교육 교구 및 자료 ▲이벤트 식단
▲영유아 영양교육 교구 및 자료 ▲유아 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 수상작 전시 및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 ▲KDA홍보관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교육·홍보관 ▲수산물 교육·홍보관 ▲한돈 교육·홍보관 ▲우유 교육·홍보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전시관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