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쑥쑥, 살은 쏙쏙' 어린이 영양캠프
'키는 쑥쑥, 살은 쏙쏙' 어린이 영양캠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07.2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26~28일 초등 비만학생 80명 대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구교육해양수련원에서 초등학교 5학년 비만학생 80명을 대상으로‘어린이 영양캠프’를 운영한다.

매년 여름방학기간 실시해 올해 17년째를 맞은 이 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비만의 문제점을 인식시키고 체중조절에 대한 동기유발, 식사지도, 영양교육 및 운동의 생활화, 체험 교육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자기관리 능력을 길러 주는 것이 목적이다.

첫째 날은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코너 활동 형태의 체험학습으로 나트륨, 당, 채소, 비만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저녁시간에는 다양한 식재료로 창의적인 음식을 만들며 마음을 치유하는 푸드테라피 활동으로 비만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고 행복한 자아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은 신체계측 및 영양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살펴본다. 5가지 식품군에 권장식사패턴 섭취횟수와 분량을 바퀴 면적에 배분한 형태로 균형 잡힌 식사와 수분 섭취의 중요성, 적절한 운동을 통한 비만 예방이라는 개념을 나타내는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해 영양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학습하며 아이클레이로 직접 식품모형을 제작해 식품구성자전거를 만들어 본다.

마지막 날은 캠프활동 동안 배운 지식을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퀴즈대회 ‘1대 80’을 진행한 후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작성한다.

대구교육청은 캠프 후 참가 학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바른 식생활 교육을 통한 비만관리 및 예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