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소하고 당연한 레시피 품평회 개최
성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소하고 당연한 레시피 품평회 개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7.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고 자극적인 맛 없앤 '참외수박깍두기' 대상 선정

성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명애)와 성북구친환경급식지원센터(센터장 이빈파)는 26일 동덕여대 미술관에서 친환경 식재료를 이용한 소소하고(소금 소량) 당연한(당이 연한) 레시피 품평회를 공동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집 원장, 교사, 조리사 및 관내 영양교사, 식품영양학과 학생 등 급식관계자가 건강한 어린이 급식메뉴 개발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0일 3주간 진행된 저염 & 저당 레시피 공모전에 출품된 레시피 중 주제 적합성, 단체급식 활용가능성, 아이디어 참신성 등을 심사하여 상위 10개팀을 선정하고 식품영양학과 교수, 지자체 공무원, 원장ㆍ조리사ㆍ학부모 대표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품평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은 숲속반디어린이집 박양순, 최은혜 선생님이 개발한 참외수박깍두기가 선정됐다. 김치는 어린이집 식단에 거의 매일 제공되는 메뉴이나 짜고 자극적인 고춧가루의 맛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 유아를 위해 개발한 참외수박깍두기는 소금량을 줄이고 사과, 양파를 갈아 넣어 설탕을 넣지 않고도 단 맛을 이끌어내 식감과 맛을 모두 잡은 메뉴로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휴먼빌키즈어린이집, 우수상 한울안어린이집,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김하영, 황보미 학생이 선정됐다.

성북구 센터는 품평회에 참가한 레시피 및 공모전에 참가한 레시피를 추가 보완해 레시피북을 제작하고 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에 무료로 배부해 급식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