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활용 레시피
‘시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활용 레시피
  • 농촌진흥청
  • 승인 2016.08.0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 냉샤브샤브, 돼지편육 냉채 파인소스


돼지고기 냉샤브샤브

 


▶재료
돼지고기(뒷다리 부위) 600g, 감자 2개, 물 2컵, 생강, 파, 청주, 소금, 식용유, 채소류 (무채, 오이채, 양파채. 영양부추)

소스:참깨 곱게 간 것 1/2컵, 멸치국물 1컵, 땅콩버터 2큰술, 설탕 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진간장 2큰술, 식초 3큰술, 연겨자 2작은술, 핫소스 1작은술, 맛술 6큰술

▶만드는 방법
1. 돼지고기는 얇게 썰어 물에 생강, 파, 청주, 소금, 간장, 노두유을 넣고 끓으면 고기를 데쳐 찬물에 헹군 다음 건진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가늘게 채 썰어 냉수에 헹궈 마른 면보에 놓아 물기를 닦는다. 장식용 채소류는 채썰어 찬물에 서너 번 헹군다.
3. 소스 재료를 냄비에 담아 끓여 식힌다.
4. 접시 중심에 ①의 돼지고기를 담고 감자튀김과 채소채를 놓아 먹기 직전에 소스를 듬뿍 끼얹는다.

돼지편육 냉채 파인소스

 

 


▶재료
돼지고기(뒷다리 부위) 600g, 노랑, 빨강 파프리카 각 1/2개씩, 피망, 양파, 배, 레몬 각 1/2개씩 파인애플소스 (파인애플 1조각, 잣가루 2큰술, 발효겨자 1 술, 꿀 2큰 술,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소금)

고기 삶을 때- 간장 1큰술, 액젓 2큰술, 양파 1/2개, 생강 1쪽, 마늘3쪽, 커피 1작은 술, 통후추 10알, 대파 1/2대, 물 10컵을 넣고 삶은 후 조린다. (간장 2큰술, 설탕 2/3큰술, 물 3큰술, 물엿 1큰술, 맛술 3큰술)

▶만드는 방법
1. 돼지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다음 실로 감아 고기가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2. 냄비에 물 10컵과 고기 삶는 재료를 넣어 끓으면 ①의 고기를 넣고 중불에서 은근히 끓이며 삶아 건져 소스에 조린 다음 얇게 썰어 놓는다.
3. 양파는 얇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후 물기를 거둔다.
4. 파프리카와 피망은 곱게 채 썰고 레몬과 배는 얇게 썰어 넣는다.

5. 냉채소스는 파인애플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잣가루, 발효겨자, 꿀, 설탕, 식초를 넣고 혼합한 다음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6. 접시에 준비한 양파, 파프리카, 피망, 배를 혼합하여 가운데 담고 편육과 레몬을 가장자로 돌려 담아 파인애플소스를 뿌려낸다. 기호에 따라 계절 나물 무침을 곁들여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