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어린이요리사, 'HACCP 바로알기'교육 큰 호응
녹색 어린이요리사, 'HACCP 바로알기'교육 큰 호응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9.1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녹색 어린이요리사 교실에서 아이들이 카나페를 만들고 있다.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8일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또래리더 양성 HACCP 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접 기호식품을 선택하기 시작하는 연령인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어렸을 때부터 식품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해썹(HACCP) 제품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위해요소 알아보기, 식중독예방이론 및 영상 교육, 해썹 마크 확인방법, 카나페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동훈 무지개지역아동센터장은 “해썹 인증 식품으로 요리 체험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즐겁게 안전한 식습관을 익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고민정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사무처장은 “아이들이 해썹 바로알기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품안전 의식을 가진 소비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썹(HACCP)이란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존, 유통을 거쳐 최종적으로 식품을 섭취하기 직전까지 각각의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해한 요소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체계를 말한다.

이 프로그램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주관, 식품의약품안전처 후원으로 오는 10월까지 의정부 소재 지역아동센터 150명을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