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식품별 영양정보’ 표시
고속도로 휴게소 ‘식품별 영양정보’ 표시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0.04.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100만 명 이상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모든 음식의 열량 등 영양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영양표시 시범사업’이 세계 최초로 실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지난달 29일 경부고속도로상행선 죽전 휴게소를 ‘영양표시 시범휴게소’ 로 지정하고 휴게소에서 즉석 조리·판매하는 떡볶이·우동·어묵 등 모든 식품에영양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품별 영양정보는 음식명·가격표시 옆에 표시되며, 한번에 제공되는 음식에 포함된 총열량과 당류·단백질·포화지방·나트륨 함량 정보를 담게 된다.시범착수한 죽전 휴게소에서는 육개장 등 음식 70여종, 커피 등 음료 30여종 등 총 100여종의 조리·판매 제품에 영양성분을 표시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국민의 건강한 식품 선택 환경 조성을 위하여 한국도로공사(사장 류철호)와 공동으로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조리·판매하는 모든 식품에 대한 영양표시를 추진하고자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향후 단계적으로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161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약청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시작으로 전국의 일반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외식메뉴에 대해서도 영양표시를 확대하는 등 식생활에서 칼로리 카운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이제는 건강을 위하여 식품 구매시 가격뿐만 아니라 표시된 영양성분도 반드시 확인하고 개인의식생활에 적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