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초, '건강이교실 프로젝트' 비만 제로 건강 UP!
성곡초, '건강이교실 프로젝트' 비만 제로 건강 UP!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6.09.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성곡초등학교(교장 채천수)는 비만 학생이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3개월 동안 총 8회에 걸쳐 4~5학년 중등도 및 고도비만 학생 21명을 대상으로‘건강이 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학생의 비만을 조기 발견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성인 비만 및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해 학생들의 건강을 유지․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건강서약서 작성하며 자신의 생활습관(식사습관, 운동습관 등)을 점검 ▲식사요법(돋보기 영양사전) ▲건강한 체중관리 교육(비만의 문제점 및 예방법 등) ▲건강실천 카드 및 행동수정 체크리스트작성 등이다.

또한 학생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잡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하고 학교스포츠클럽 줄넘기 운동도 병행해 보다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4학년 학생은 "소아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며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걸 상담에서 알게 됐다"며 "나의 식습관과 운동습관, 생활습관에서 잘못된 점을 찾고 고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성곡초 채천수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체중조절을 위한 정확한 보건지식과 운동습관이 모든 학생에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소아 성인병의 예방과 비만 청소년의 정상체중 회복으로 신체적, 정신적 자신감 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