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캠페인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식품의 포장지에 표시된 당·나트륨 함량을 확인해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을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에는 이마트(120개 점포), 롯데마트(113개 점포), 홈플러스(15개 점포) 등이 참여한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영양표시 확인 방법과 당·나트륨 줄이기 실천 방법 안내 ▲당,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 소개 및 시식행사 ▲SNS를 활용한 ‘쇼미더 영양표시’ 이벤트 실시 등이다.
대형마트 내 무빙워크와 마트 내 문화센터 외부 TV 모니터를 통해 ‘영양표시는 건강을 위한 첫걸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반복적으로 캠페인 로고송을 노출하여 소비자가 현명하게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공식품 판매 코너에는 영양표시 확인 리플릿·포스터 등 홍보물을 비치하여 영양표시 속 당·나트륨 함량 확인 방법을 안내하고, 시식행사를 통해 당·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품과 함량 감소 정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SNS(페이스북)를 통해 과자류 및 음료류의 영양표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식품에 기재된 영양표시 인증샷을 찍어 보내거나 좋아요·공유하기·댓글달기 등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식약처는 "영양정보 확인은 개인의 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영양정보를 확인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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