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건강을 좋게 하는 식품 7가지
심장 건강을 좋게 하는 식품 7가지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10.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미국 건강 의료매체 헬스닷컴이 보도한 심장에 좋은 식품 중 7가지를 소개한다.

 

 

 

 

 

토마토=강력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은 세포 손상을 막아 고혈압,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조리할 때 많이 나온다.

 

 

견과류=아몬드, 호두, 잣, 캐슈넛 등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킨다. 하지만 지방 함량이 많은 만큼 하루 4분의 1컵 정도가 적당하다.

마늘=심장 건강에 좋은 각종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알리신 성분은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춘다. 또한 이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아 각종 암 발병 위험을 낮추고 알츠하이머 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콩류=렌틸콩, 검은콩, 강낭콩 등 콩 종류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심장에 좋은 엽산도 많이 들어있어 포화지방이 많은 동물성 단백질을 대신할 식품으로 꼽힌다.

오트밀=귀리 가루로 죽을 쒀 소금, 설탕, 우유 등을 넣은 오트밀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엽산,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녹차=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자주 마시면 여성의 경우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31%, 남성은 22%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몽=비타민 C, 섬유질, 콜린, 라이코펜 등을 함유한 자몽은 중성지방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펙틴과 수용성 섬유질도 동맥 경화증을 예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