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식품관련 위반업소 1105곳 재점검
경기, 식품관련 위반업소 1105곳 재점검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6.12.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단속반 투입… 유통기한·위생상태 등 집중실시

경기도가 지역내 식품관련 위반업소 1105곳을 대상으로 재점검을 실시한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20일까지 10일간 특사경 소속 11개 수사센터, 25개 단속반을 투입해 식품관련 위반업소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식품위생 상태를 철저히 관리해 먹을거리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올 들어 특사경이 추진한 배달음식 기획수사, 개학철 학교주변 불량식품 단속 등에 적발된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특사경은 재점검 기간 동안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사용 또는 보관 여부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여부 ▲식자재 원산지 거짓·혼동표시와 미표시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동일한 사안을 재차 위반한 상습적 위반업소의 경우 식품위생법 등에 의한 행정처분 뿐 아니라 형사입건 등 강력 조치할 방침이다.

박성남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불량식품 유통 등 식품범죄는 형사처벌과 같은 엄중한 법의 심판대상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안전한 식생활을 확보할 방침으로 이번 재점검이 판매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 3월 개설된 특사경은 식품위생·공중위생·환경·의약·청소년보호·원산지표시등 6개 분야에 대해 사법경찰권을 부여받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년 간 식품위생과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 등으로 특사경에 적발된 사례는 4600여건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