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수 있는 겨울 제철식품 5가지
다이어트할 수 있는 겨울 제철식품 5가지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01.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건강매거진 '셀프(SELF)'는 겨울철 음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철 음식을 소개했다.
 

감귤류 과일=오렌지, 레몬, 자몽과 같은 감귤류는 11월부터 2월에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다. 특히 귤은 크기도 작고 껍질을 벗기기 쉬워 밖에서도 간식으로 먹기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열량이 낮아 샐러드나 스무디 볼을 먹을 때 첨가하면 좋다.


십자화과 식물=케일의 경우 비타민 C와 A가 풍부하며 칼륨, 비타민 B6와 같이 심장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가 많아 스프를 만들어 먹으면 겨울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방울 양배추도 10월부터 3월이 제철로 케일과 비슷한 효능을 갖고 있으며 맛이 더 좋아 선호도가 높다.

석류=1월 중순에만 나오는 과일로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매우 낮아 단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간식으로 대체하면 큰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오트밀과 함께 섞어 먹으면 균형 잡힌 식사 한끼가 될 수 있다.

겨울 호박=가을 수확해 3월까지 먹을 수 있는 호박은 종류에 따라 맛이 다양해 저탄수화물 파스타 등 창의적인 요리법을 활용하면 겨울철 식단으로 안성맞춤이다.

순무=10월부터 3월까지 가장 많이 나오며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탄수화물량이 매우 적으며 삶아 으깨 먹으면 감자를 대체할 수 있는 저탄수화물 식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