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친환경급식센터, 본격 운영 예고
보령시 친환경급식센터, 본격 운영 예고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1.2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지원청·친환경농업인연합회, 협약 맺어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보령교육지원청,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함께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시는 지난 20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조민행 교육장, 유승덕 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보령시는 학교급식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보령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와 학교급식지원센터 간 원활한 업무추진, 보령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안전하고 우수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등을 통해 상호간 신뢰형성을 바탕으로 친환경 식재료 공급의 안정적 공급은 물론 식재료 공급업체의 품질관리에도 힘써 나가기로 했다.

'보령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생들의 건강·건전성장을 돕고 지역의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12월 12억7500만원의 사업비로 착공해 궁촌동 339-1번지 일원의 4154.3㎡ 부지, 연면적 658㎡, 지상 1층 규모로서 저온·냉동실, 집하장, 작업장, 교육장, 사무실 등을 갖추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건강과 참살이(웰빙)가 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고품질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만세보령의 미래 주역인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강인한 체력을 밑바탕으로 한 건전 성장에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각 급 기관과 단체와 손을 잡고 안전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 관리와 농업인의 소득 증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