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식품기업 원가관리·계산실무 과정 개설
aT, 식품기업 원가관리·계산실무 과정 개설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02.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3월 9일~10일 경기 소재 본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실무'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식품기업만을 위한 원가관리 과정은 국내 유일하며 2011년 ‘식품기업 원가관리’ 과정으로 처음 개설해 지속적인 보완과 개선을 거치면서 교육 시마다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인기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식품기업 생산원가절감 부분을 분리하고 ‘식품기업 원가관리와 계산 실무’과정으로 개편해 실습시간을 연장하면서 더욱 높은 교육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3번의 교육을 실시한 결과 평균 교육만족도 4.5이상, 강의만족도 4.7이상(5점 만점기준)으로 특히 현업적용도가 높은 우수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과정은 실질적인 재료비, 노무비, 경비 등 계산기법과 활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실습시간을 충분히 가지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식품기업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원가관리 및 계산 기법을 학습함으로써 경영관리 능력 향상과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재무관리 업무 담당자 등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총 14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6월과 9월에 2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