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 위한 실무교육 진행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 위한 실무교육 진행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3.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영유아 비만, 감염병 등 주제로 연중 실시 예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실무교육을 올해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2015년부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시·도 지원센터가 증설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생활안전과와 협력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기본교육, 인력개발원은 심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 심화교육은 △영유아 비만 △영유아 감염병 △식중독 예방 및 관리 △식품알레르기 관리방법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체크리스트의 이해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이해 △셀프리더십 △긍정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교육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 부산, 대구, 수원, 광주, 대전 등 지역별 찾아가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교육뿐 아니라 ‘당·나트륨실천과정’ 등 불량식품, 나트륨줄이기,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국가정책과 밀접한 교육과정의 내실을 기하고 일선 학교급식을 담당하는 영양교사 대상으로 ‘학교급식식중독예방역량강화과정’을 신규로 편성하는 등 국가 식의약 안전관리 전문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사이버교육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일상에서 실천하는 나트륨 줄이기 등 149개의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