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관계자라면 ‘스타팜’에 가보자
급식관계자라면 ‘스타팜’에 가보자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5.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 , 국가인증 농식품 현장체험 행사 추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남태헌, 이하 농관원)은 국가인증 농식품의 가치와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농장 ‘스타팜(Star Farm)’에 소비자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현장체험 행사를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스타팜 현장체험 행사는 총 145회 5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며 소비자 참여 확대를 위해 농관원과 민간여행사가 역할을 분담하고 현장체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된다.

스타팜 현장체험은 친환경·GAP·지리적표시 농산물 생산·수확, 유기가공식품 및 전통식품 제조 등 국가인증 농식품의 생산·제조체험과 GAP시설에서 농산물의 위생적인 처리과정 등을 견학하고 지역 문화탐방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스타팜 체험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 등 세부사항은 스타팜 홈페이지(http://starfarm.farm2table.kr)와 스타팜 연계 여행상품 운영 여행사(여행스케치 www.tourske tch.co.kr / 로망스투어 www. romancetour.co.kr )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농관원 남태헌 원장은 “대한민국 스타팜은 FTA 등 개방과 경쟁의 파고를 헤쳐 나가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우리 농업의 핵심리더”라고 말했다.

이어 “안전하고 신뢰받는 국가인증 농식품 생산을 통해 소비자 건강보호는 물론 도농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