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 채용설명회 듣고~ 치킨 직접 만들고~
식품기업 채용설명회 듣고~ 치킨 직접 만들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5.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얍(YAFF), 제너시스 BBQ 기업탐방 및 채용설명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9일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하나로 국내 대표 식품·외식기업 중 하나인 제너시스 BBQ 그룹에 대한 기업탐방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aT는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 회원 50여 명과 함께 BBQ치킨대학을 방문해 기업소개, 주요사업, 인재상 및 채용프로세스 등 취업설명회를 듣고 청년들과 기업 인사담당자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열린 ‘BBQ-치킨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프라이드치킨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기업탐방 행사는 식품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과 우수기업 간 허심탄회한 일자리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식품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확보에 도움을 주고 대학생들에게는 취업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 참여한 상명대 이준원(식물식품공학과) 학생은 "식품·외식분야 취업을 준비하면서 평소 관심 있던 기업의 인사담당자로부터 직접 채용관련 정보를 듣고 궁금한 점들을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며 "현장체험과 연계한 채용설명회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기업탐방을 포함한 다양한 청년 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외식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산업현장의 생생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기업과 청년 간 네트워크 확대를 돕고 일자리 창출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