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영양 높이고 당분과 지방은 낮추고”
“맛과 영양 높이고 당분과 지방은 낮추고”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5.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오는 9월 학교밥상 경연대회, 공모 통해 공식 명칭 확정

오는 9월 16일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 이하 대구교육청)이 주최하는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의 명칭을 공모한 결과 대구 와룡고 이정인 영양사의 응모작 ‘UP(영양·맛·만족) & DOWN(나트륨·지방·당)’이 1등으로 선정됐다.
 
‘UP(영양·맛·만족) & DOWN(나트륨·지방·당)’은 영양과 맛을 UP시켜 학교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나트륨·지방·당을 DOWN시켜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학교급식의 목적 및 경연대회의 취지를 잘 나타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2등 선정작 비봉초 김현식 교사의 ‘맛있는校 행복한校’는 경상도 사투리를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고 3등에는 동호초 3학년 배아름 학생의 ‘따신 밥으로 한 상 가득’이 선정됐다.

대구교육청은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를 홍보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대회명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 결과 총 354편의 대회명이 접수됐으며 4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우수작 3편을 선정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9월 16일에 개최되는 우리 학교 최고 밥상 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잘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 외에도 최종 심사에 올라온 대회명에 대해서도 홍보 문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