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서초, “요리로 키우는 가족 사랑”
서울 한서초, “요리로 키우는 가족 사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6.0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텃밭 농산물 활용한 ‘5색 5감 한서가족사랑요리대회’ 열어

서울 한서초등학교(교장 최재인)가 오는 10일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5색 5감 한서가족사랑요리대회’(이하 가족사랑요리대회)를 연다.

이번 가족사랑요리대회는 학교 교육과정에서 삶을 가꾸는 생태환경교육으로 이뤄지고 있는 ‘텃밭 채소 가꾸기’를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과 연계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또 가족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으며 가족 간의 행복감과 친화력을 높여 함께 어울려 사는 문화를 익힐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요리대회의 주 재료는 학교 텃밭에서 가꾼 농작물을 수확해 사용할 예정이며 부족한 재료는 보물찾기 활동을 통해 획득하는 등 요리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준비된 재료를 이용하여 샌드위치, 카나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를 창의적으로 만들게 된다.

또 가족사랑요리대회에서는 가족요리만들기 이외에도 △밥상의 소중함을 알리는 밥상머리 인성교육 △텃밭 식물 소개와 식물의 따는 방법 소개 △텃밭 보물찾기를 통한 재료 찾기 △가족사진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서초 최재인 교장은 “‘5색 5감 한서가족사랑요리대회’를 통해 가족과의 소통의 시간을 늘리고 정서적인 안정을 통해 나를 사랑하고 나아가 친구, 가족을 사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