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천초, 급식실 식중독발생 모의 훈련
울산 동천초, 급식실 식중독발생 모의 훈련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07.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신고·원인 및 역학조사 등 현장대응 역량 강화

울산시는 10일 오후 2시 북구 동천초등학교 급식실에서 집단 식중독 발생에 대비해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5개 기관(부산식약청, 울산시, 북구, 강북교육지원청, 동천초등학교)이 참여하는 합동 모의훈련으로 실시됐다.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 훈련’은 학교 식중독 발생 시 발생 초기 신속한 보고 체계 확립을 통한 식중독 확산 조기 차단, 대규모 식중독 발생을 대비한 식중독 원인 역학조사 등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동천초등학교 급식소에서 전체 학생 735명 중 식중독 의심환자가 70여 명이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해 실시됐으며 기관별 대응 임무 숙지 등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신속한 식중독 발생 신고, 식중독 원인조사 및 역학조사, 시설 및 환경조사 등 영역별로 역할을 분담해 신속한 원인 규명과 식중독 확산 조기 차단 등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식중독 확산 조기 차단에 중점을 뒀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기관별 대응 임무 숙지,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 등 현장대응 역량 강화의 계기가 됐다"며 "교육 및 홍보 매체를 통한 식중독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