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지역 우수식재료 학교급식 공급 강화
경남교육청, 지역 우수식재료 학교급식 공급 강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7.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 위한 4차 협의회

 

▲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2일 도교육청과 도청, 생산자단체 등 학교급식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4차 협의회를 열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이하 경남교육청)은 지난 12일 도교육청과 도청, 생산자단체 등 학교급식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4차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 경남도에서 학교급식 감사를 벌인 이후 침체했던 학교급식 지역 우수농산물 직거래 사업을 활성화하고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공급해 급식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기존 지역별 학교급식 직거래 사업의 검토와 보완을 통해 앞으로의 사업 기준을 설정하고 지역 우수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사용하는 것을 확대하기 위해 ‘경상남도 농산물 이용촉진 등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시행규칙’ 제정 마련 방안을 논의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가 학교급식에 지역 우수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관계기관들과 소통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교급식에 우수 식재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