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I어린이급식센터, '건강한 Na, 맛있는 반찬' 교실
의정부시I어린이급식센터, '건강한 Na, 맛있는 반찬' 교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7.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I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진영)는 18일 지역내 어린이급식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Na, 맛있는 반찬’ 조리실습을 의정부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홀에서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리실습은 가정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식재료로 잘 차려진 건강한 식사를 제안하고자 진행됐으며 나트륨 배출 식재료를 이용한 두부 미니커틀렛과 크림소스조랭이떡볶이를 조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부와 버섯으로 만든 두부 미니 커틀렛은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으로 고기 맛을 재현하고 표고버섯의 나트륨 배출작용과 두부의 단백질이 조화를 이뤄 건강한 맛을 표현했다. 또한 연령 구분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한층 더 맛있는 요리로 선보였다.

크림소스 조랭이떡볶이는 생크림 대신 우유를 첨가하여 지방의 함량을 낮춰주고 고소한 풍미 증가와 칼륨이 많은 함유된 브로콜리를 이용한 나트륨 저감 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이 됐다.

실생활에서 응용 가능한 나트륨 배출 조리 팁으로는 레몬이나 라임, 생강, 카레, 다시마·멸치·새우 등을 갈아 만든 천연조미료 이용 시 향은 증가되고 나트륨 저감화로 맛을 보강할 수 있다. 특히 식재료 중 달래, 토마토, 양배추, 고구마 등은 나트륨 배출 능력이 높은 우수한 식재료로 조리 중 적극 활용을 권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