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풍부한 토마토, 몸으로 즐긴다
영양 풍부한 토마토, 몸으로 즐긴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7.2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화천 토마토축제, 각종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
▲ 2016년 화천 토마토축제에서 관광객들이 토마토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강원도 화천군의 대표 농산물인 화천 토마토를 주제로 한 '2017 제15회 화천 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 4일~7일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 속의 화천'을 부제로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매년 1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국내 여름철 대표 지역축제인 토마토축제는 전야제행사와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토마토를 주제로 한 30여 개의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농특산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특별 공연 ‘토마토 야(夜)놀자!, 지역주민이 만드는 신나는 문화공연 ‘한여름밤의 토마토 페스티벌’, 27사단 이기자 장병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이기자의 날 행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토마토 보물을 찾아라’ 등 다채로운 신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화천 토마토축제를 14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준비한 1000인분의 토마토 파스타를 함께 나누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과 화천군에서 준비한 황금반지가 걸린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화천 토마토축제는 농촌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 지역 자치단체와 기업간의 상생모델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