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오는 27일 열린다
‘2017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오는 27일 열린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7.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 읽는 영양사!” 슬로건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오는 27일과 2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 읽는 영양사!’ 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4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34개의 주제별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7일과 28일 오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요리한다, 고로 인간이다’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의료, 보건의료인의 역할’ 등을 각각 주제로 한 특강과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27일에는 각 session별로 학교급식 주요 정책 이슈, 소아당뇨 완전정복, 고령친화산업과 영양, 영양교육 및 상담 실제, 최신 식품영양 정보, 식생활 교육을 주제로 한 강의가, 28일 오후에는 임상영양 치료 :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영양사, 식품영양 주요 정책 이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 스포츠 영양 코칭, 급식경영 최신 트렌드, 지역사회 맞춤형 영양관리를 주제로 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 Presentation 및 Oral Poster와 특별전시회 및 참가 영양사를 대상으로 특별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특별전시회에서 전국병원영양사회는 제한이 많고 식단 관리가 까다로워 영양섭취가 불량한 만성콩팥병 환자들의 병원식사 만족도 및 섭취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만성콩팥병(CKD) 환자 식사’ 전시를, 전국영양교사회에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기 위해 영양교사들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영양교육 교구 및 자료’를 전시한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제24회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KDA 교육·홍보관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최신 기기와 식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건강한 식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