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영양(교)사 연수회 열어
경북교육청, 영양(교)사 연수회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07.2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와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 주제로

 

▲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26일 더케이경주호텔에서 관내 학교 영양(교)사 45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활동 중심수업 역량강화 및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2017영양(교)사 연수회’를 열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26일 더케이경주호텔에서 관내 학교 영양(교)사 45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활동 중심수업 역량강화 및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2017영양(교)사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영양교육 및 식생활 교육에서의 학생활동중심수업의 정착을 위해 수업 역량 제고와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계적인 영양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위생ㆍ안전 관념 고취로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하브루타 부모 수업’의 저자 김혜경 저자를 강사로 초청해 영양 수업과 자녀나 가족 간의 일상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하브루타 대화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비만 및 성인질환이라 여겼던 대사성 질환에 걸리는 나이가 점점 하향하는 추세에 있어 나트륨과 당을 줄여 건강한 식단을 작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위덕대 이인숙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그리고 학교급식 위생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식중독 예방 방안, 학교급식 청렴도, 학교급식 만족도 제고 등에 대한 급식 현안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면서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