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선도기술개발 신규지원과제 공모
한의약선도기술개발 신규지원과제 공모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0.03.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새로운 한의치료기술과 한약처방을 개발하여 국민건강 증진과 한의약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0년도 한의약선도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확정, 신규지원과제를 공고하였다.인구의 고령화로 만성·난치성질환의 유병율이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요법에 대한 관심고조 등으로 세계전통의약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오랜 전통을 지닌 한의약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정부는 ‘98년부터 한의약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여 ’09년까지 549억 원의 연구비를 투입하여 총 414개 과제를 지원하였다.

금년에 보건복지가족부는 ‘08년 2월 수립된 『한의약연구개발사업중장기 발전계획』에 근거하여 한약제제 개발 및 한방의료기기 개발과 한의약 임상연구 등에 총 1,154백만원의 신규 연구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상기 지원과제에 대한 연구계획서는 2010년 4월 2일(금)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R&D사업진흥본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복지부는 4∼5월 중 엄정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 연구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또한 복지부는, 추후 과제선정 당시 목표에 근거, 평가를 실시하여 목표 미달시 지원중단 및 참여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아울러 ‘08년부터 수행 중인 한의임상진료지침 개발에 대해서는 단계 경쟁평가제도를 도입하고, 전자평가시스템 구축, 전자협약제도 운영 등을 통하여 한의약 R&D의 역량향상과 접근성 강화를 도모하는 등 연구사업 관리를 개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