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국산 쌀 활용 기능성제품 개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국산 쌀 활용 기능성제품 개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8.1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네오크레마와 함께 기능성 올리고당류 및 쌀단백질 제품 연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와 입주기업인 ㈜네오크레마(대표 김재환)가 국내 유기농 쌀을 이용해 수출 전략형 기능성 제품 개발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6번째 분양기업인 ㈜네오크레마는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와 기능성 올리고당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국내외 기업에 판매하는 기능성 소재 전문기업이다.

이번 공동연구는 지원센터의 선행연구 성과와 ㈜네오크레마의 올리고당 제조기술을 발판으로 올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혁신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약 25.5억 원(산자부 지원 18억 원)의 규모로 2019년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두 기관 외에도 고려대, 부경대, 연세우유, SRC 등 국내 분야별 전문기관과 중국기업인 Eagle star도 사업에 참여해 제품개발 성공 시 수출이 기대되고 있다.

㈜네오크레마에 따르면 이번 연구를 통해 유기농 쌀 소비량은 최대 연간 2000t으로 1t당 약 3억 원의 제품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기농쌀 대비 100배의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공동 기술개발은 입주기업에게 기술지원과 원료조달 지원을 동시에 함으로써 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수출 제품 개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높다.

㈜네오크레마는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지난 5월부터 우수건강기능 식품제조 기준(GMP)과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에 적합한 시설을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건축하고 있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지난해 18개 입주기업과 공동 기술개발을 진행해 특허출원 3건, 학술논문 발표 3건, 성과물 홍보 13건을 냈고 올해 현재 24개 기업과 공동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