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대학교·급식업체 ‘천원의 아침밥’ MOU 체결
농식품부, 대학교·급식업체 ‘천원의 아침밥’ MOU 체결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09.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소비 활성화 위한 대학생 아침밥 먹기 캠페인 추진

농림축산식품부(김영록 장관, 이하 농식품부)는 20일 건국대학교에서 대학생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통한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천원의 아침밥’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대학교 및 급식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농식품부는 식습관 변화 등으로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는 상황에서 아침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편 아침식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시범사업을 농협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천원의 아침밥 참여학교는 건국대, 국민대, 대구보건대, 명지대, 부경대, 상명대, 숭의여대, 아주대, 용인대, 한국외대 등 10곳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농식품부 김영록 장관,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교 및 급식업체를 대표해 건국대학교 민상기 총장, 아워홈 김길수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 대학교는 학생들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학생식당을 운영하고 교내 홍보 채널을 활용해 천원의 아침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급식업체는 양질의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신규 개발하고 학생들의 아침식사를 장려한다.

농식품부는 대학생뿐 아니라 직장인 대상 아침밥 먹기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식품‧유통 기업과 아침식사용 쌀가공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굿모닝 라이스 페스타’ 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영록 장관은 "대학생들이 쌀 중심의 건강한 식습관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아침밥 먹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