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기 등 건강한 채식 '비건페스티벌' 열린다
콩고기 등 건강한 채식 '비건페스티벌' 열린다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10.1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15일 콩고기·두유 등 채식 먹을거리 선보여

콩고기 요리, 두유 아이스크림, 비건 버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건강한 채식 먹을거리뿐 아니라 친환경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이 오는 15일 오전 11시 서울혁신파크 야외공간에서 열린다.

서울혁신센터, 비건페스티벌코리아, 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비건 갤럭시(Vegan Galaxy)'를 테마로 열리며 앞서 세 번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수많은 비건인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4회째를 맞는 '비건 페스티벌'은 개인, 스타트업 등 총 84개의 소규모 사업자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서울시는 중소기업보다 소규모 사업자들이 소비자와 직접 교류하며 브랜드를 홍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판매 금액의 5%는 동물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비건'은 문명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방식의 동물 착취에 반대하며 모피나 가죽제품 등을 대체하는 비건 퍼와 비건 아우터 등을 사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동물이 행복한 세상에서 인간도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은 비건 라이프 스타일을 가장 단순명쾌하게 보여주는 문장이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올해 4회째를 맞는 비건페스티벌은 환경과 동물 보호라는 사회문제를 자연스러운 시민 참여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고자 하는 대표행사"라며 "혁신의 주체로 비건페스티벌에 참여해 서울혁신파크의 다양한 혁신활동과 공간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