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 점검
인천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 점검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10.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햄버거 등 어린이기호식품 판매 프랜차이즈 매장 대상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피자, 햄버거 등 어린이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접객업소 중 점포수가 100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 판매 식품에 대한 영양 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 등 특별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따르면 ‘제과·제빵류, 아이스크림류, 피자, 햄버거’를 조리·판매하는 업소 중 점포수 100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판매식품에 대해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메뉴판 등에 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등 영양성분과 난류, 우유, 땅콩 등 알레르기 표시대상 성분(21종)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 성분 및 원재료를 표시하도록 되어 있다.

시는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소비자의 이용이 많은지역의 패스트푸드점 등 프랜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 판매식품에 대한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여부를 점검하면서 특히 표시가 간과될 수 있는 신제품 또는 계절제품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내 업소에 대해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식품 보관 기준 준수 여부,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등 영업자가 지켜야 할 기본안전수칙을 병행 점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집중점검으로 구매 식품에 대한 정확한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한 식품을 선택하고 안심하고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