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 열어
강원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1.05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대표 김범용)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를 열었다.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대표 김범용)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를 열었다.

 

지난 4일 현천고(교장 박경화)에서 열린 장터는 학교별 학생 협동조합원들이 참여해 올 한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과 농가공품, 수공예품 등을 도내 교직원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장터는 현천고에서 열리는 2017 강원배움의공동체 세미나에 참석하는 유·초·중·고 교사와 전문직, 학교장 등 100여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펼쳐 학교협동조합을 알리는 홍보활동과 함께 학생들에게는 실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장터에는 6개 학교협동조합이 참여했으며 △금병초 비단병풍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명지연), △현천고 옹기종기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종현), △연당초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범용)과 설립 준비 중인 소양고(이사장 김종현), 팔렬고(이사장 박민영), 가정중(교장 이수광)이다.

김범용 이사장은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지역과 도내 전역에 학교협동조합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의 교육활동이 실제적인 경제 활동과 삶에 연결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