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급식은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의 한 과정”
“교육 급식은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의 한 과정”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1.05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교육감, 지난 4일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 참석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4일 수원북중학교와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에 참석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4일 수원북중학교와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에 참석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학교 급식은 교육의 한 과정이고 삶의 중요한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에 교육 급식이라고 말하는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더 좋은 영양을 제공하고 교육적으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레시피 오디션 참가자들을 격려하면서 “학교 급식을 통해  감사한 마음과 생명의 소중함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교육 급식에 종사하는 분들이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한국식생활 문화협회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 등이 운영하는 여러 체험부스를 참관하며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도전! 교육급식 골든벨’에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가치를 품은 교육급식’을 주제로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가 공동으로 진행한 행사로 교육급식과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