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내년 고교 대상 무상급식 실시 전망
김포시, 내년 고교 대상 무상급식 실시 전망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7.11.1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대상 시작 후 2019년 전학년 확대 예정

 

▲ 김포시가 내년 고교 대상 무상급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포시가 경기도 내 31개 시·군 가운데 세 번째로 내년부터 고등학생 대상 무상급식을 실시할 전망이다.

 

시는 2018학년도부터 2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김포지역 13개 고등학교 3학년 3600여명의 급식비를 지원하고 2019학년부터는 예산 범위 내에서 대상을 전 학년으로 점차 확대할 방침이라고 12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김포교육지원청과의 대응사업으로 유치원과 초·중학교에 급식비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고교 무상급식은 2013년부터 전 학년을 지원하는 하남시와 올해 2학기부터 지원을 시작한 광명시에 이어 경기도에서 세 번째 사례가 된다.

앞서 시는 지난해 고등학교 전 학년 1만여명을 대상으로 김포금쌀 지원비 1억2000여만원을 지원하는 등 고교 무상급식 실시를 위한 사전 준비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7월 고교 무상급식 TF(테스크포스)를 구성하고 본격 시행에 앞서 준비 절차를 밟아왔다.

이번 고교 무상급식 확대 추진은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건설 사업이 거의 마무리되면서 시의 재정여력이 좋아진데 따른 결정으로 풀이된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내일을 꿈꾸기도 고단한 학생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급식비를 내지 못하고 마음의 상처를 받는 일이 이제 우리 김포에서만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지원 결정이 무상교육을 추진하는 제주시만큼은 아니어도 경기도의 지방정부들이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는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